'하네고'는 약 90년간 이어 내려온 역사 깊은 일본요리점으로, 신선한 제철 어패류를 사용한 '초밥'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장어를 마음껏 드실 수 있는 '장어 도시락'과 이 지방 고유의 먹는 법 '히쓰마부시'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. JR 도요하시역에서 도보 5분으로 교통도 편리하고 호텔에서도 가까우므로 도요하시에 묵으실 때는 꼭 한번 찾아 주십시오. 또 도요하시는 대나무통 불꽃의 발상지로서도 관광지로서도 호평을 받고 있으므로, 본격적인 일본요리와 일본의 전통 문화를 한꺼번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.
도요하시의 관광 명소 소개 보기
추천 요리
- 초밥
- 숙련된 초밥 기술자가 정성껏 만들어 다른 나라에서는 맛볼 수 없는 본격 초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. 사용하는 어패류는 지역(아이치현)을 중심으로 일본 전국에서 구입한 신선한 것을 사용하고 있으므로, 일본 식재료 본래의 맛과 일본의 식문화를 즐겨 보십시오.
- 장어
- 장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신선한 산 장어를 사용하고, 점포의 맛인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비전의 소스로 구운 장어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'장어 도시락'은 장어 본래의 맛을 즐기실 수 있으며, 명물 '히쓰마부시'는 일본 특유의 식문화도 한번에 맛보실 수 있는 요리입니다.
히쓰마부시 먹는 법 소개
맨 먼저
- 뚜껑을 열고 주걱으로 밥통의 히쓰마부시를 십자로 잘라 4등분합니다. 다음에 소개하는 각각의 방법으로 차이를 즐겨 보십시오.
첫 번째
- 넷으로 나눈 한 부분을 그릇에 담아 그대로의 맛을 즐기십시오.
두 번째
- 넷으로 나눈 한 부분을 그릇에 담고 부속된 양념(김·파·고추냉이)을 섞어 장어와 양념의 풍미를 즐기십시오.
세 번째
- 넷으로 나눈 한 부분을 그릇에 담고 양념과 국물을 부어 '오차즈케'로서 개운한 맛을 즐기십시오.
네 번째
- 마지막에 남은 한 부분은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즐기십시오.
음료
점포 정보
- 점포명
- 초밥·장어 '하네고'
- 주소
- (우)440-0076 아이치현 도요하시시 오하시도리 1초메 95
- 전화번호
- 0532-52-5552
- 영업시간
- 11:00~14:30(L.O.13:50)
- 17:00~22:00(L.O.21:10)
- 정기휴일
- 수요일
- 찾아오시는 길
- 도요하시역 동쪽 출구에서 도보 3분
- 신용카드
- VISA、MasterCard、JCB
도요하시의 이벤트와 관광지 소개
- 도요하시 기온 축제매년 7월에 개최
- 대나무통 불꽃의 발상지로 알려진 요시다 신사. 원래는 제례행사로서 시작된 축제입니다. 대나무통 불꽃과 시가지에서 발사되는 불꽃은 그 박력에 압도될 정도. 7월 셋째 금요일에 대나무통 불꽃이 봉납됩니다.
- 하네다 축제매년 10월에 개시
- 도요하시 '3대 축제'의 하나로 알려진 '하네다 축제'는 하네다하치만구 신사의 축제입니다. 오곡풍년을 기원하며 약 800개의 웅장한 대나무통 불꽃을 봉납. 쏟아지는 불똥과 폭음에 도전하는 모습이 감동적입니다.
- 불꽃 제전매년 9월에 개최
- 일본 북에 맞추어 전통의 대나무통 불꽃을 중심으로 장치연화 등 다채로운 불꽃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. 화약을 채운 대나무통을 안고 몸에 불똥을 맞는 가운데 발사되며, 20m까지 올라가는 불꽃 기둥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박력입니다.
- 도요하시 종합 동식물 공원
- 동물원·식물원·자연사 박물관·유원지의 4개 존을 즐길 수 있는 일본에서도 보기 드문 명소입니다. 동물원에서는 아프리카원의 전시와 북극곰이 물속에 뛰어드는 모습 등 약동감 넘치는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.
- 도요하시시 후타가와 역참 본진 자료관
- 도요하시시, 후타가와 역참 및 근세 교통에 관한 자료를 '도카이도', '후타가와 역참', '본진'이라는 테마로 상설 전시. 에도시대 후기에 후타가와 역참의 본진을 담당한 바바가에 전래된 생활용품과 이용자로부터 받은 물품을 전시하며 본진의 '손님맞이'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.
- 도요하시시 자연사 박물관
- 지구의 탄생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생물의 진화와 향토의 자연에 대해 배우며 즐길 수 있는 박물관. 지질 및 동식물에 관한 표본 등을 다수 전시하고, 에드몬토사우르스의 실물 1개를 포함한 12개의 공룡 전신 골격도 전시하고 있습니다.
- 요시다 성터
- 도요하시의 상징적인 공원. 요시다성, 미술 박물관, 산노마루 회관과 문화시설이 병설되어 있습니다. 메이지 이후 구 일본군 부대가 주둔한 적도 있으며, 아직도 일부 그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.